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북 사파리 즐겨찾기] 맥린이의 맥북 사파리에서 즐겨찾기 추가하기

MAC & IOS

by 용삐 2021. 4. 29. 15:22

본문

맥린이의 맥북 적응하기 프로젝트 #1 맥북 사파리에서 즐겨찾기 추가하기

 

맥북을 사용하면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게 바로 사파리 브라우저다. 사파리 브라우저는 MAC OS에서 제일 기본적으로 그리고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OS인데 기존에 활용하던 크롬이나 웨일을 사용해보려 하니 불편한 것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결국 나도 사파리 생태계로 들어왔고,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사파리 사용법을 이리저리 익히고 있는데 그 와중에 사파리에서 즐겨찾기하는법을 몰라 이리저리 헤매다 검색을 해보았고, 의외로 간단했다.

 

함께 단계별로 따라해 보도록 하자.


맥북 사파리에서 즐겨찾기 추가하는 법

 

 

1. 상단 1시방향에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아이콘을 클릭한다.

 

사파리를 켜면 위와 같이 브라우저가 나오는데, 제일 상단에 있는 1시 방향에 네모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파리 메뉴가 나오게 된다.

 

 

2. 메뉴창에서 책갈피 추가를 누른다.

 

메뉴창을 누르면 이것저것 여러 가지 옵션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책갈피 추가를 클릭하도록 하자.

읽기 목록을 누르게 되면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게 오프라인 저장을 해주는 기능도 있다.

 

 

그럼 이렇게 페이지를 다음에 추가하라는 창이 나오게 되고 즐겨찾기 카테고리에 네이버 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게 된다.

추가 버튼을 눌러 웹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하도록 하자. 그럼 끝!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사파리에서도 즐겨찾기를 폴더별로 관리할 수 있는데, 나는 업무나 활용 목적에 따라 웹페이지를 많이 저장하고 분류를 해놓는 걸 좋아해서 폴더로 구분하여 관리하는 걸 선호한다. 그럼 마지막으로 사파리에서 즐겨찾기 한 웹페이지를 폴더별로 정리하는 것 까지 한번 해보자.

반응형

 

3. 사파리 11시 방향의 사이드바 보기를 클릭해서 즐겨찾기를 확인한다.

 

이번에는 11시 방향의 웹브라우저 모양을 클릭한다. 정식 명칭은 사이드바 보기인데 그냥 쉽게 즐겨찾기 보는 용도로 생각하자.

클릭하면 내가 등록해놓은 즐겨찾기들을 확인할 수 있다.

 

 

4. 트랙패드에서 두 손가락으로 클릭해 새로운 폴더를 만든다.

 

즐겨찾기에서 두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바로 새로운 폴더를 만들 수 있다.

폴더를 만든 후에는 드래그를 활용해 정렬을 할 수 있고, 폴더를 두 손가락 클릭해 이름을 바꿀 수도 있으니, 용도에 따라서 폴더 이름을 수정하고 활용하도록 하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